자유게시판
HOME / 알림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청소년들 진로프로그램‘꿈을 잡다(Job多)’펼쳐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
2021.03.03 14:44 | 조회 58
청소년들 진로프로그램‘꿈을 잡다(Job多)’펼쳐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진로프로그램 진행
 2021-01-30 18:38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법무부 법사랑위원 군산지역위원회와 함께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꿈을 JOB多’를 펼쳤다.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총 20명의 청소년이 프로그램에 참여헸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진로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탐색해보면서 직업이 요구하는 자질과 특성을 파악해 합리적인 진로설계 능력을 함양시킬 목적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진로코칭, 메이크업아티스트, 공예사, 꽃차소믈리에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해보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군산시의회 지해춘 의원과 박광일 의원은 진로특강을 통해 진로의 다양한 관점을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해주었고, 청소년들에게 꿈이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지도 일깨워주었다. 

 임은혜 청소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심심한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었는데 평소 관심있었던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정말 재미있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2층에는 방송실도 꾸미고 있어 많은 기대를 모은다.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 방송실은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방송 진행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모집 중이다. 

(문의전화 ☎063-451-7942) /김석주 기자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첨부사진1.jpg

첨부사진4.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