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HOME / 프로그램 안내 / 프로그램

프로그램

[기본] ‘진로야 놀자 JOB(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
2019.02.26 17:45 | 조회 150

‘진로야 놀자 JOB(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군산청소년문회의집, 청소년 위해 4일간 

2019-02-23 17:20

직업군 다양 체험 통해 자신 진로 탐색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청소년문회의집이 ‘진로야 놀자 JOB(진로체험)’ 프로그램 을 나흥간 운영했다.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훈)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총 4일에 걸쳐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야 놀자 JOB"(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고민 중 하나인 진로문제에 대해 진로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을 알아보고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진로야 놀자 JOB’을 계획한 것이다.

직업군에 대한 살아있는 교육을 위해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멘토 지도자를 강사로 초빙해 직업에 대한 실제적인 이야기를 들어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직업군으로는 피부미용사, 타로심리사, 헤어디자이너, 파티쉐로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고 체험하고 싶다는 의견을 프로그램에 반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현중 서현아 청소년은 “평소 파티쉐 직업에 관심이 많이 있었는데 직업에 대한 설명도 들어보고 직접 케잌을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다음에도 진행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 정훈 관장은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의 적성을 알아보고 탐색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군산뉴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크기변환_IMG_E9857.JPG
 
크기변환_IMG_0022.JPG
 
크기변환_IMG_9964.JPG
  
크기변환_IMG_9753.JPG
 
크기변환_IMG_9805.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