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HOME / 포토갤러리 / 포토갤러리
제목 멘토 멘티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자 날짜 2020.07.10
글쓴이 청문집 조회 24

[일간전북]

 

멘토 멘티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자

기사승인 2020.07.10 12:48:18


군산시청소년문화의 집, 멘토링활동으로 꿈나눔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여 명의 고등학교 멘토를 대상으로 멘토링 소양교육이 진행됐다.

 

멘토링활동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하여 밝고 건강한 청소년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1회 중학생 멘티와 고등학생 멘토가 1:1로 매칭되어 학습지원과 정서지원, 문화체험, 나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멘토-멘티 서로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멘토-멘티는 멘토링 진행시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주기적인 손씻기, 사회적 거리 유지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고 교육봉사동아리는 신입생을 포함해 올해로 8년째 꾸준히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에도 중앙고(TM), 제일고, 영광여고 등 20여 명의 멘토가 참여할 예정이다.

 

조정빈(중앙고, 2) 청소년은 작년 한해 멘토링 활동을 하면서 멘티의 작은 변화에 감동을 받고 멘토로서 성장되는 시간이었다.

 

올해도 멘토들과 화합해서 멘티와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멘토링활동을 통해 멘토와 멘티가 서로 준중하고 배려함을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된다청소년들이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고 잠재력 발견 및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순정일 기자 knsjb@daum.net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