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HOME / 포토갤러리 / 포토갤러리
제목 군산시, 2020 청소년 법 문화체험 리더십캠프 열려 날짜 2020.08.24
글쓴이 청문집 조회 74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과 군산시가 주최하고, 법무부 법사랑위원 군산지구협의회가 주관하며,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유관기관으로 협조하여 지난 20~21일 청암산 오토캠핑장에서 2020 청소년 법 문화체험 리더십캠프(1박2일)를 개최하였다.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씻기,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시작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총 25명(초등4학년~중등3학년)의 청소년들이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 여성.아동범죄 수사팀 김연중 검사의 법 이해교육을 시작으로 법에 대한 체험과 강의를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책임의식을 갖고, 법의 소중함과 준법정신을 배웠다. 또, 조성원 변호사의 청소년 범죄 사례 및 예방교육을 통해 인터넷 중독 및 도박의 대한 위험성을 알고 경각심을 갖게 되었다.
그 외에도 1박2일 동안 도자기 만들기 체험, 냅킨아트 체험,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 청암산 자연보호 캠페인 및 투어를 통해 친구들과의 긍정적인 관계형성 및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실천하였으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을 배우고, 공동체 속에서의 협동심과 또래관계에 대해 경험하는 값진 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법 문화체험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강예은 청소년은 “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특별했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활동이 얼마나 재미있고 즐거운지 새삼 느끼게 되었다” 고 말했다. 

출처 : 전북연합신문 허정찬 기자(http://www.jbyonhap.com)
목록